(서울=연합뉴스) 권희원 기자 = KCC[002380]는 '2021 대한민국광고대상' 시상식에서 '무한 광고 유니버스에 같인 성동일(Feat. KCC창호)' 편으로 디지털 영상 부문 금상을 수상했다고 3일 밝혔다.
KCC가 공식 유튜브 채널을 통해 선보인 이 광고는 여러 편의 패러디 광고가 끊임없이 연결되는 독특한 액자식 구성과 배우 성동일 특유의 코믹 연기가 더해져 대중에게 강렬한 인상을 남겼다는 평가를 받았다. 누적 조회수는 851만회에 달했다.
대한민국광고대상은 TV, 디지털, 인쇄물 등 전 광고 매체를 아우르는 국내 최고 권위의 종합 광고상으로, 완성도와 메시지 전달성, 사회 반영적 표현성 등을 평가해 수상작을 선정한다.
KCC는 같은 광고 영상으로 '2021 국민이 선택한 좋은 광고상'에서 디지털부문 좋은 광고상, '2021 에피 어워드 코리아'에서 2개 부문 은상, '2021 부산 국제광고제'에서 브론즈를 각각 수상한 바 있다.
hee1@yna.co.kr
(끝)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관련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