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연합뉴스) 최현석 기자 = 엔씨소프트[036570]는 글로벌 팬덤 플랫폼 유니버스(UNIVERSE)가 출시 후 약 10개월 만에 다운로드 2천만 건을 돌파했다고 7일 밝혔다.
유니버스는 1월 134개국에서 동시 출시된 후 서비스 국가를 233개국으로 늘렸다. 지난 10월 월간활성이용자(MAU)는 약 440만 명이며, 해외 이용자 비중은 89%에 달한다.
엔씨(NC)는 2월 개최한 온라인 라이브 콘서트 유니-콘(UNI-KON)을 시작으로 팬파티, 쇼케이스, 라이브콜 등 다양한 콘셉트의 온·오프라인 행사를 28회 열었다. 강다니엘, 몬스타엑스(MONSTA X), 더보이즈(THE BOYZ) 등 아홉 팀의 아티스트와 함께 한정판 대체불가토큰(NFT) 굿즈도 공개했다.
엔씨는 2천만 다운로드를 기념해 유니버스 시상식을 진행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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