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취하지 않고 분위기를 즐긴다"…편의점, 무알코올 맥주 인기

입력 2021-12-15 10:22   수정 2021-12-15 11:56

"취하지 않고 분위기를 즐긴다"…편의점, 무알코올 맥주 인기

(서울=연합뉴스) 이신영 기자 = MZ세대를 중심으로 즐기는 음주 문화가 확산하면서 무알코올 맥주가 인기를 끌고 있다.
편의점 세븐일레븐은 올해 들어 지난 14일까지 무알코올 맥주 매출이 지난해 같은 기간보다 6배 신장했다고 15일 밝혔다.
세븐일레븐은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확산으로 홈술족이 늘어난데다 분위기는 즐기고 싶지만 취하는 것은 싫어하는 젊은 소비자들이 늘어났기 때문으로 분석했다.
특히 여성과 20대가 무알코올 맥주를 주로 찾았다.
남녀 매출 비중을 분석한 결과 여성이 70.9%로 압도적으로 많았고, 연령대별 신장률도 20대가 572.4%로 가장 높았다.
상권별로도 젊은 층 1∼2인 가구가 많은 독신 상권에서 가장 잘 팔렸다. 독신 상권의 무알코올 맥주 매출은 지난해보다 560.3% 증가해 전체 상권 중 가장 높은 신장률을 보였다.
세븐일레븐은 무알코올 맥주의 인기에 지난해 3종이었던 품목을 올해 7종으로 늘렸고, 앞으로도 상품 구색을 확대할 계획이다.


eshiny@yna.co.kr
(끝)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