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연합뉴스) 홍국기 기자 = SK에코플랜트는 이달 인천 송도국제도시에 '송도럭스오션SK뷰'를 분양한다고 7일 밝혔다.
인천 연수구 송도국제도시 랜드마크시티 6공구 A9블록에 들어서는 이 단지는 지하 2층∼지상 49층, 7개 동, 전용면적 84∼143㎡ 총 1천114가구의 대단지로 조성된다.
이 가운데 전용 84㎡가 1천2가구로 대다수를 차지한다. 전용면적 85㎡ 초과 주택형의 50%는 추첨제로 당첨자를 선발한다.
일부 가구를 제외하고 서해를 조망할 수 있으며 일부 주택형에는 바다 조망 특화 평면 설계가 적용됐다.
분양 관계자는 "단지가 들어서는 6공구는 8공구와 함께 랜드마크시티로 개발 중으로, 향후 송도를 대표하는 부촌으로 자리매김할 전망"이라며 "6·8공구 옆으로 서해가 펼쳐져 있고 해안가를 따라 약 4.2km 규모의 송도 랜드마크시티 수변공원이 1·2단계에 걸쳐 조성될 계획"이라고 소개했다.
연수 분기점(JC), 송도 나들목(IC)을 통해 제2경인고속도로 진·출입이 수월하다. 제3경인고속도로·영동고속도로와 연결된 아암대로도 가깝다.
여기에 2023년 착공 예정인 수도권 광역급행철도(GTX) B노선을 비롯해 송도트램, 수도권제2순환고속도로(인천∼안산) 등의 교통망 확충 사업도 추진 중이다.
단지 안에 어린이집이 조성될 예정이며 도보 거리에 초·중·고교 예정 부지가 있다. 이 밖에 채드윅송도국제학교, 과학예술영재학교, 글로벌 국제캠퍼스 등도 가깝다.
견본주택(모델하우스)은 연수구 송도동 177-3에 마련됐다. 입주는 2025년 2월 예정이다.
redflag@yna.co.kr
(끝)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관련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