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연합뉴스) 박상돈 기자 = 밀키트 시장 매출 1위 기업 프레시지가 2위 테이스티나인과 인수합병(M&A) 계약을 맺었다고 26일 밝혔다.
테이스티나인 인수는 1천억원 규모로 진행됐다.
M&A 이후에도 기존 홍주열 대표 체제는 유지되며 홍 대표는 프레시지 공동대표로 주요 의사 결정에 함께 참여한다.
프레시지는 최근 전략적 M&A를 강화하고 있다.
지난해 11월 건강·특수식 전문기업 '닥터키친'부터 올해 간편식 기업 '허닭', 물류업체 '라인물류시스템'에 이은 4번째 M&A다.
프레시지는 "테이스티나인의 간편식 브랜드 기획 능력과 생산 인프라를 결합해 B2C(기업 대 개인) 경쟁력을 강화하고 테이스티나인의 생산시설을 활용해 소량부터 대량생산까지 모두 가능한 B2B(기업 간 거래) 퍼블리싱 역량을 확보하게 됐다"고 설명했다.
또 "테이스티나인과 오프라인 사업을 강화하며 중간 유통 과정 없이 소비자에게 직접 간편식을 판매할 수 있는 판로를 확장할 것"이라고 덧붙였다.
프레시치는 현재 헬스장과 PC방 등 사람이 모이는 공간에 맞는 간편식을 기획하고 직납하는 '비욘드 리테일(Beyond Retail)' 신사업을 진행중이라고 소개했다.
프레시지 정중교·박재연 공동대표는 "이번 M&A는 주목받는 밀키트 시장 1, 2위 기업의 결합이라는 점에서 의의가 크다"며 "1, 2위 기업 간 연합전선을 통해 간편식 시장에서 독보적인 입지를 다진 후 식품업계의 혁신을 주도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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