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콜리야 송금해 줘"…KB, '리브 넥스트'에 AI뱅킹 서비스

입력 2022-02-07 11:24  

"콜리야 송금해 줘"…KB, '리브 넥스트'에 AI뱅킹 서비스
SK텔레콤의 '누구' AI시스템 기반

(서울=연합뉴스) 신호경 기자 = KB국민은행은 10대 금융소비자에 특화된 '리브 넥스트(Next)' 앱에서 AI(인공지능) 뱅킹 서비스를 시작한다고 7일 밝혔다.
SK텔레콤[017670]의 AI 시스템 '누구(NUGU)' 기반으로 완성된 이 서비스를 통해 이용자는 3D(입체) AI 캐릭터 '콜리'와 대화 또는 채팅하며 송금, 잔액조회 등 금융 거래를 실행하고 날씨·백과사전 등의 생활 정보도 얻을 수 있다.
특히 계좌 정보와 입금 계좌 별명을 한번 등록하면 이후 계좌번호를 입력할 필요 없이 별명을 말하거나 입력하는 것만으로 간편하게 송금할 수 있다.
최근 송금한 계좌에 다시 송금할 경우 중복 송금 여부를 확인하도록 알려주는 기능 등도 탑재됐다.
KB국민은행 관계자는 "리브 넥스트에 다양한 AI 기반 서비스를 추가할 것"이라며 "향후 메타버스(3차원 가상세계) 등 새 트렌드를 접목한 새로운 금융 서비스도 제공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shk999@yna.co.kr
(끝)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