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연합뉴스) 박성민 기자 = 르노삼성차는 지난달 내수 3천718대, 수출 7천795대 등 작년 같은 달보다 56.8% 증가한 1만1천513대를 판매했다고 2일 밝혔다.
르노삼성차는 올해 1월에도 작년 같은 달에 비해 116.4% 늘어난 판매실적을 올린 바 있다. 올해 들어 두 달 연속 전년 동월보다 플러스 성장을 기록했다.
국내 시장은 중형 스포츠유틸리티차(SUV) QM6와 쿠페형 SUV XM3가 이끌었다.
QM6는 전년 동기보다 1% 증가한 2천142대가 판매됐다. LPe 모델이 1천254대 팔려 전체 QM6 판매량의 58.5%를 차지했고, 가솔린 모델이 884대로 그 뒤를 이었다.
XM3는 2월에 1천62대가 판매되며 QM6에 이어 두 번째로 높은 판매 실적을 보였다. XM3의 경우 올해 하반기 하이브리드 모델 국내 출시도 앞두고 있어 더욱 인기를 끌 것으로 전망된다고 르노삼성차는 기대했다.
중형 세단 SM6는 부품 수급난에도 전월보다 판매량이 늘었다. 작년 같은 달에 비해서는 55.5%, 1월보다는 128.2% 증가한 283대가 팔렸다.
르노삼성차는 "2월 말 기준 640명에 가까운 SM6 출고 대기 고객들의 불편을 최소화하기 위해 부품 수급 정상화에 최선의 노력을 다하고 있다"고 전했다.
르노 브랜드 모델의 경우 마스터 73대, 조에 127대, 트위지 31대 등 231대의 판매 실적을 올렸다. 르노삼성차는 조에와 트위지의 경우 출고 대기 없이 전기차 보조금을 100% 받을 수 있다는 장점을 활용해 판매 노력을 강화할 방침이다.
2월 수출은 XM3(수출명 르노 뉴 아르카나) 6천783대, QM6(수출명 르노 꼴레오스) 1천945대, 트위지 67대 등 총 7천795를 선적해 작년 같은 달보다 126.3% 증가한 실적을 거뒀다.
수출 '효자 모델'인 XM3의 경우 하이브리드 모델이 전체 수출의 절반 이상인 54.7%(3천710대)를 차지하는 등 해외시장에서 인기가 높다는 게 르노삼성차의 설명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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