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연합뉴스) 권혜진 기자 = 대한무역투자진흥공사(코트라)는 해외 취업 전략을 안내하는 '2022 상반기 월드잡 토크 콘서트Ⅰ'을 14~18일 온라인으로 개최한다고 13일 밝혔다.
월드잡 토크 콘서트는 주요국 해외 취업 전문가 및 취업 선배들로부터 해외 취업 노하우 등을 얻을 수 있는 '국가별 취업전략 라이브 토크'와 기업 인사담당자에게 직접 일자리 정보를 듣는 '인사담당자와의 라이브 토크'로 구성됐다.
국가별 취업전략 라이브토크는 14일 중국·일본·독일, 15일 미국·호주·싱가포르, 16일 캐나다·베트남·아랍에미리트(UAE) 순으로 진행되며 해당 국가의 코트라 해외무역관 담당자와 현지 취업자가 참석해 생생한 노하우를 전달하고 구직자들의 질문에 답하며 궁금증을 해소해준다.
인사담당자와의 라이브 토크에는 말레이시아, 일본, 싱가포르, 홍콩, 영국, 호주 등 6개국 14개 기업이 참여해 직접 회사와 채용 정보를 소개한다. 이 중에는 IBM이나 DHL 등 글로벌 기업도 포함돼 있다.
코트라 관계자는 "이번 월드잡 토크 콘서트는 내달 21~22일 열리는 '2022 상반기 글로벌일자리대전'과 연계된 행사여서 평소 해외 취업을 희망하는 구직자라면 이번에 지역 전문가 및 인사담당자를 통해 관련 정보를 사전에 습득해두면 내달 글로벌 일자리대전에서 취업 성과를 높일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lucid@yna.co.kr
(끝)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관련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