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연합뉴스) 황희경 기자 = 신세계그룹의 온라인 패션 플랫폼 W컨셉이 신세계백화점에 첫 매장을 내고 오프라인 시장에 진출한다.
W컨셉은 18일 신세계백화점 경기점에 첫 매장을 열고 판매를 시작한다고 밝혔다.
W컨셉은 앞서 지난해 10월 2주간 신세계백화점 강남점에 팝업 스토어(임시 매장)를 운영하며 고객 반응을 살폈다.
당시 자체 목표보다 2배 많은 매출을 기록하는 등 좋은 성과를 거둔데 따라 정식 매장을 열게 됐다고 회사 측은 설명했다.
오프라인 매장에서는 W컨셉에 입점한 7천여개 브랜드 중 프론트로우, 모한 등 20여개를 엄선해 선보인다.
W컨셉 관계자는 "신세계그룹 인프라를 활용해 온라인과 오프라인을 잇는 'O4O'(Online for Offline) 전략을 본격적으로 실행하는 것"이라면서 "고객 쇼핑 편의성 증대는 물론 기존 입점 브랜드의 오프라인 판로를 개척해 줄 기회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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