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연합뉴스) 조재영 기자 = 삼성전자[005930]는 2022년형 TV 전(全) 라인업을 국내 시장에 공식 출시한다고 22일 밝혔다.
삼성전자는 올해 프리미엄 TV 시장 확대를 위해 네오(Neo) QLED 8K와 75형 이상 초대형 TV 라인업을 강화했다.
먼저 네오 QLED는 총 21개 모델로, 모두 8K와 4K 해상도로 출시된다.
8K 제품은 3개 시리즈(QNB900·QNB800·QNB700), 3개 사이즈(85·75·65형)의 7개 모델로 출시되며 4K 제품은 3개 시리즈(QNB95·QNB90·QNB85), 6개 사이즈(85·75·65·55·50·43형)의 14개 모델로 선보인다.
화질과 사운드, 스마트 기능을 대폭 개선한 네오 QLED 신제품은 이달 3∼14일 진행된 사전 판매행사에서 1천200대가 팔리며 높은 인기를 입증했다. 이는 네오 QLED의 지난해 첫 출시 직후 12일간 판매량보다 30% 이상 증가한 수치다.
삼성전자는 TV 신제품 출시에 맞춰 4월 말까지 다양한 할인 혜택 등을 주는 '2022년 Neo QLED 론칭 프로모션'도 진행한다.
삼성전자는 라이프스타일 TV를 포함한 QLED 역시 소비자들의 다양한 취향을 반영해 새롭게 선보인다.
QLED 4K는 3개 시리즈(QB80·QB70·QB60), 7개 사이즈(85·75·65·60·55·50·43)의 16개 모델로 출시된다.
라이프스타일 TV '더 프레임'은 32형부터 85형까지 7개 모델, '더 세리프'는 43형부터 65형까지 4개 모델을 판매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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