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월부터 이마트24에 온애드 운영…AI카메라로 맞춤형 광고도 노출
(서울=연합뉴스) 조성흠 기자 = SK브로드밴드는 기업의 마케팅 및 커뮤니케이션을 지원하는 솔루션 '온애드(On-Ad)'와 '온에어(On-Air)'로 기업간거래(B2B) 미디어 사업을 확대한다고 30일 밝혔다.
기업 특화 미디어 솔루션인 온애드는 동영상과 이미지, 텍스트 등의 콘텐츠를 화면에 자유롭게 노출해준다. 이를 통해 사업장 방문객에게 맞춤형 정보를 제공하거나 광고와 프로모션 등을 노출해 브랜드와 상품을 효과적으로 마케팅할 수 있게 돕는다.
SKB는 4월부터 이마트24 주요 편의점에서 온애드를 운영할 예정이다. 이들 편의점에 설치된 온애드는 상품 광고와 매장 프로모션을 노출하는 동시에 인공지능(AI) 카메라와 연동해 방문객의 연령과 성별을 분석한 뒤 맞춤형 광고도 송출할 계획이다.
사내 커뮤니케이션 솔루션인 온에어는 사내 공지사항과 사업 방향, 내부 교육, 이벤트 등을 직원에게 빠르고 효율적으로 전달해준다.
기존 사내방송 시스템에 비해 초기 설비 투자 부담이 없는 등 비용을 30% 이상 절감해준다고 SKB는 설명했다.
이방열 커넥트인프라 CO담당은 "다양한 기업들과의 협업을 통해 B2B 미디어 사업을 확대하고 파트너 기업과 마케팅 시너지도 도모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josh@yna.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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