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연합뉴스) 박상돈 기자 = 허닭은 지난해 매출액이 585억원으로 전년 대비 72% 늘었다고 13일 밝혔다.
100% 자회사인 허닭프렌즈를 포함한 연결 기준 매출액은 601억원이다.
허닭은 닭가슴살 기업으로 시작해 가공육과 볶음밥 등 간편식으로 사업 영역을 확대해 왔다.
회사 관계자는 "캐주얼 간편식 판매량이 2020년 354만개에서 지난해 1천262만개로 257% 급증했다"며 "대표 식사 대용 제품인 '닭가슴살 곤약 볶음밥'은 한해 약 500만개 판매됐다"고 설명했다.
허닭은 현재 판매 중인 362종의 간편식을 올해 500종까지 확대할 계획이다.
허닭은 지난 1월 가정간편식(HMR) 전문기업 프레시지에 인수됐고 허경환·김주형 공동대표는 프레시지 경영진으로 참여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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