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연합뉴스) 오주현 기자 = 온라인투자 연계금융사 피플펀드가 삼성화재[000810]의 권원보험에 가입해 '아파트담보채권투자'(이하 아담투) 상품의 안전성을 강화한다고 13일 밝혔다.
권원보험이란 아파트담보채권의 권리에 보고되지 않은 선순위 대출, 사기 의심 증후 등 예상치 못한 권리 이슈가 발생할 때 손실을 보상해주는 상품이다.
피플펀드는 또 아파트담보채권에 연체가 발생하는 경우 투자원금과 채권 매각 시점까지의 최장 3개월의 정상 이자를 보장하는 '매입확약' 조건도 더 많은 아담투 상품에 확대 적용할 예정이다.
매입확약이란 아파트담보채권 원리금 상환이 제때 이뤄지지 않는 경우 부실채권(NPL) 업체가 해당 채권을 구입하기로 사전에 약속하여, 투자 원금과 정상 이자를 보장해주는 투자자 안전장치다.
권원보험과 매입확약이 적용된 상품에 투자하기를 원하는 소비자는 피플펀드의 아담투 상품 페이지 내 개별 상품 정보에서 매입확약과 권원보험 적용 여부를 확인한 뒤 투자하면 된다.
피플펀드 아담투 상품은 서울을 비롯해 경기, 세종, 주요 광역시(인천, 대전, 대구, 광주, 부산) 소재의 아파트를 담보로 생활 자금 혹은 사업 자금 목적의 대출을 받는 차입자에게 투자한다. 투자 시 이자수익이 확정되고 투자자는 약정기간 동안 매월 이자수익을 받을 수 있다.
viva5@yna.co.kr
(끝)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관련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