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연합뉴스) 이신영 기자 = 레트로 열풍으로 할아버지, 할머니들이 즐겨 찾던 전통 과자가 2030 세대 사이에서도 인기 간식으로 자리 잡고 있다.
신세계인터내셔날[031430]은 라이프스타일브랜드 자주에서 지난해 가장 많이 판매된 제품 10개 중 9개가 전통 간식이었다고 25일 밝혔다.
판매량 1위는 연간 70만개 이상 판매된 달고나였다.
달고나는 넷플릭스 인기 드라마 '오징어 게임' 열풍 이후 판매량이 더 늘어나고 있다.
2위는 연간 50만개 이상 판매된 보리건빵, 3위는 누룽지 과자, 4위는 오란다가 차지했다.
이 밖에도 김부각, 뻥튀기, 두부스낵 등도 인기였다.
상위 9개 제품의 판매량은 총 250만개를 넘었다.
자주는 복고열풍과 함께 코로나19로 건강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면서 자극적이지 않은 재료를 사용한 간식이 인기를 끌고 있는 것으로 분석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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