베트남 월간이용자 수 470만명
(서울=연합뉴스) 한혜원 기자 = 교육기술(에듀테크) 기업 매스프레소는 인공지능(AI) 기반 학습 플랫폼 '콴다'(QANDA) 가입자 수가 이달에 6천만명을 돌파했다고 27일 밝혔다.
작년 12월에 5천만명을 넘어선지 4개월 만이다.
2016년 1월 출시된 콴다는 학생들이 모르는 문제를 사진으로 찍어서 검색하면 5초 안에 해당 문제의 풀이, 관련 유형 문제, 개념 영상 등 맞춤형 교육 콘텐츠를 제공하는 애플리케이션(앱)이다.
매스프레소는 콴다 가입자 87% 이상이 한국 외 이용자였다고 덧붙였다.
콴다는 2018년 11월 일본을 시작으로 베트남, 인도네시아, 태국 등에 진출했다. 현재는 7개 언어를 지원한다.
가입자가 가장 많은 국가는 베트남, 인도네시아, 한국 순이다. 베트남 가입자 수는 한국의 2.3배, 인도네시아 가입자 수는 한국의 2배가량이라고 회사는 밝혔다.
베트남에서 콴다 앱의 월간활성이용자(MAU) 수는 470만 명이다.
이용재 매스프레소 대표는 "교육 시장의 디지털화를 통해 지역 간, 국가 간 격차를 넘어 누구나 평등한 교육의 기회를 누릴 수 있도록 하는 것이 목표"라고 밝혔다.
hye1@yna.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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