홈앤쇼핑, 콜센터 체계 전면교체…"AI 콜센터 토대 마련"

입력 2022-05-02 08:41  

홈앤쇼핑, 콜센터 체계 전면교체…"AI 콜센터 토대 마련"


(서울=연합뉴스) 이영섭 기자 = 홈앤쇼핑은 콜센터 체계를 전면 교체했다고 2일 밝혔다.
이번 교체는 작년 10월 SK브로드밴드와 맺은 '상담업무 효율성과 생산성 향상을 위한 업무협약'에 따른 것이다.
새로 도입된 콜센터 체계 특성으로는 ▲ 배송지 주소 자동입력 기능 추가 ▲ 상담업무 지원을 위한 텍스트 분석(TA) 체계 도입 ▲ 음성 인식률 높은 음성 텍스트 변환(STT) 체계 도입 등이 있다.
홈앤쇼핑 관계자는 "콜센터 시스템 고도화를 통해 앞으로 인공지능에 기반한 콜센터로 발전할 수 있는 기반을 만들 것"이라고 말했다.
younglee@yna.co.kr
(끝)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