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연합뉴스) 황희경 기자 = 헬스앤뷰티(H&B) 스토어 CJ올리브영은 이달 2∼8일 여름 '올영세일' 매출을 분석한 결과 색조화장품과 향수 매출이 증가했다고 9일 밝혔다.
이번 세일은 '사회적 거리두기'가 해제된 이후 처음 열린 대규모 할인 행사다.
지난해 6월 3∼9일 진행된 세일 때와 비교해 쿠션과 립틴트, 아이라이너 매출이 각각 54%, 54%, 24%가량 늘면서 매출 상위 10위 품목에 올랐다.
염모제 매출 역시 26%가량 늘었다.
CJ올리브영은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사태 때 새치 관리를 위한 새치 염색약이 성장세를 이어갔던 것과는 달리 이번 세일에서는 탈색하고 머리색을 바꾸는 패션 염색약 매출이 크게 늘었다고 설명했다.
향수도 카테고리 기준 매출 상위 10위 품목에 포함됐다.
CJ올리브영은 향수는 보통 겨울이 성수기인 점을 고려하면 여름철 향수 인기는 이례적이라고 평가했다.
CJ올리브영 관계자는 "올여름 뷰티 열쇳말(키워드)은 '색'(色)과 '향'(香)으로 분석됐다"면서 "코로나19 사태 발생 이전으로 회귀하려는 경향이 나타난 것"이라고 분석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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