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연합뉴스) 임은진 기자 = KT는 공직자와 시민이 문자 메시지로 소통할 수 있는 '양방향 문자 서비스'를 전국에서 처음으로 경기 수원시에 제공한다고 13일 밝혔다.
양방향 문자 서비스는 지자체가 행정 전화번호로 시민에게 통지서나 설문 등 행정 문서를 문자 메시지를 전송하면 시민은 이를 확인한 후 별도의 앱 설치나 인터넷 주소(URL) 클릭 없이 간편하게 문자로 회신할 수 있는 서비스다.
시민이 회신한 다량의 문자 내용은 자동 통계화돼 지자체 공직자가 실시간으로 확인할 수 있다.
KT는 지자체가 이 서비스를 도입하면 비용 절감 효과를 볼 수 있다고 설명했다.
등기로 행정 문서를 보내면 1건당 2천800원이 들지만 이미지가 첨부된 양방향 문자 메시지는 88원이면 발송이 가능하다.
앞서 군소음총괄과에서 이 서비스를 시범 사용해본 수원시는 통지서(동의·미동의), 안내문(수신 확인), 설문(찬성·반대), 예약(참석·불참), 실시간 투표 등에 활용할 계획이라고 전했다.
성원제 KT 강남서부법인고객본부장(상무)은 "많은 지자체가 높은 구축 비용 없이 양방향 문자서비스를 활용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engine@yna.co.kr
(끝)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관련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