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연합뉴스) 김주환 기자 = 코로나19로 인한 사회적 거리두기가 끝나고 엔데믹(endemic·풍토병으로 굳어진 감염병) 단계로 접어들면서 영화, 외식, 여행 등 외부 활동 관련 앱 이용자 수가 늘어났다.
아이지에이웍스는 14일 자체 데이터 분석 솔루션 '모바일인덱스'로 2020년 5월부터 올해 5월까지 일평균 4천만 모바일 기기의 데이터 20억 건을 분석한 보고서에서 이같이 밝혔다.
이에 따르면 2022년 3월 대비 5월의 영화 카테고리 앱 사용자 수는 86.2% 늘어났고, 같은 시기 외식·음식점 앱은 69.2% 늘었다.
5월 기준 '넷플릭스'와 영화관 앱(CGV·롯데시네마·메가박스)을 동시에 이용하는 사용자 수는 3월 대비 77∼90%가량 증가했다.
외식 관련 앱인 '테이블링', '캐치테이블'의 사용자 수는 5월 넷째주에 3월 첫째주 대비 각각 61.7%, 26.6% 늘었다.
반면 배달 앱인 '배달의민족', '요기요', '쿠팡이츠'의 5월 넷째 주 사용자 수는 3월 첫째 주 대비 각각 8.2%, 17.2%, 25.2% 감소했다.
이밖에 해외여행이 재개되면서 항공사·항공권 카테고리 앱의 올해 5월 사용자 수는 지난해 12월보다 52.8% 늘었다.
'에버랜드', '롯데월드' 앱의 올해 5월 사용자 수는 코로나19 발생 첫해인 2020년 동기 대비 각각 2.8배, 3.6배로 나타났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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