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연합뉴스) 임성호 기자 = 지역생활 커뮤니티 당근마켓은 프랜차이즈 기업들의 마케팅 채널인 '브랜드 프로필'을 출시했다고 15일 밝혔다.
브랜드 프로필은 당근마켓이 기존 지역 중소상공인에게 제공한 소통 채널 '비즈프로필'의 기업용 계정이다. 자유롭게 개설이 가능한 비즈프로필과 달리 브랜드 프로필은 제휴를 맺고 운영해야 한다.
지금까지는 각 프랜차이즈 지점에서 비즈프로필을 이용해야 했고 브랜드 통합 비즈프로필을 이용할 수는 없었으나, 이제 브랜드 프로필 계정 하나로 전국 모든 지점의 정보를 제공할 수 있게 됐다.
1호 브랜드 프로필 등록 프랜차이즈는 SPC그룹의 배스킨라빈스다. 당근마켓의 '내 근처' 검색에서 배스킨라빈스를 찾으면 브랜드 프로필 홈에 방문할 수 있다.
당근마켓 이용자들은 중고거래 피드에 나오는 배스킨라빈스 브랜드 프로필 지역 광고 게시글에서 '쿼터 4천500원 할인' 쿠폰을 받아 30일까지 이용할 수 있다.
당근마켓은 이번 서비스 추가로 각 지역의 프랜차이즈 가맹점들이 본사의 이벤트나 프로모션을 더욱 쉽게 활용하며 본사의 지원을 받을 수 있게 될 것이라고 기대했다.
제휴 문의는 당근마켓 공식 웹페이지 하단의 공식 메일로 하면 된다.
브랜드 프로필 사업 총괄인 당근마켓 문경원 실장은 "이번 배스킨라빈스를 시작으로 치킨, 베이커리, 카페 등 동네에서 쉽게 만날 수 있는 대표 프랜차이즈 업체와 협업을 확대해가며 이용자 혜택을 더욱 늘릴 것"이라고 말했다.
sh@yna.co.kr
(끝)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관련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