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세계푸드 "외식부담에 레스토랑 간편식 인기…판매량 21%↑"

입력 2022-06-16 07:52  

신세계푸드 "외식부담에 레스토랑 간편식 인기…판매량 21%↑"

(서울=연합뉴스) 신선미 기자 = 신세계푸드[031440]는 올해 1월부터 6월 15일까지의 레스토랑 간편식(RMR) 판매량이 작년 동기 대비 21% 증가했다고 16일 밝혔다.
신세계푸드의 RMR 제품 중 경양식 음식점 '구슬함박'과 협업해 선보인 '올반 구슬함박 스테이크' 오리지널과 옐로우 치즈의 판매량은 작년 동기보다 각각 32%, 28%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
또 5년 연속 '미쉐린 가이드 서울'에 선정된 냉면 맛집 '봉밀가'와 협업해 출시한 '올반 봉밀가 평양식 메밀국수' 2종과 '한우고기곰탕'의 경우 첫 라이브 방송에서 준비한 상품 3천세트가 모두 판매되기도 했다.



신세계푸드 관계자는 판매량 증가에 대해 "외식물가 급등으로 소비자의 부담이 가중되는 상황에서 합리적인 가격으로 전문점의 맛을 즐길 수 있는 RMR에 대한 소비자들의 관심이 늘고 있기 때문"이라고 설명했다.
한편 한국소비자원이 운영하는 가격정보 종합 포털사이트에 따르면 지난달 서울지역 주요 외식비는 작년 같은 달보다 평균 8.0% 상승했다.
품목별 상승률을 보면 자장면 15.6%, 칼국수 10.8%, 냉면 9.9%, 김치찌개·김밥 각 8.0%, 비빔밥 6.9%, 삼겹살 6.1% 등이다.
sun@yna.co.kr
(끝)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