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연합뉴스) 오규진 기자 = 네이버가 인공지능(AI) 중심 검색 브랜드 '에어서치'(AiRSearch)로 제공하는 사용자 맞춤형 검색 결과 '스마트블록'을 쇼핑에도 확대 적용한다고 11일 밝혔다.
스마트블록은 네이버가 지난해 10월 통합검색을 대체하는 에어서치 브랜드를 발표하면서 소개한 서비스로, 트렌드와 개인의 관심사가 반영된 맞춤형 결과를 제공한다.
쇼핑 스마트블록은 소비자가 직접 구매해 체험한 후기와 상품 정보를 묶어 추천하는 '내돈내산 리뷰 상품' 블록과 날씨·계절 관련 아이템을 추천해주는 '이맘때 많이 찾는' 블록 등으로 구성됐다.
네이버는 사용자들에게 트렌디한 상품을 추천하면서 한층 풍부해진 검색 결과를 제공한다는 방침이다.
이정태 네이버 서치CIC 책임리더는 "쇼핑 스마트블록으로 상품에 대한 구체적인 정보와 사용자가 관심을 가질 만한 주제 정보 등을 쉽게 확인할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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