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런치플레이션'에 도시락 찾는 직장인들…오피스상권 도시락 매출↑

입력 2022-07-26 09:59  

'런치플레이션'에 도시락 찾는 직장인들…오피스상권 도시락 매출↑

(서울=연합뉴스) 신선미 기자 = '런치플레이션'(lunchflation·런치와 인플레이션의 합성어)이라는 신조어가 등장할 정도로 외식비가 급등하자 비교적 저렴한 도시락 제품을 찾는 직장인이 늘어난 것으로 나타났다.



도시락 프랜차이즈 한솥은 직장인이 많은 오피스 상권의 지난달 점심 시간대(오전 11시∼오후 2시) 매출이 지난해 같은 달과 비교해 23% 증가했다고 26일 밝혔다.
오피스 상권을 포함한 지난달 전체 매출의 경우 지난해 같은 달보다 약 15% 늘었다.
상품별로 보면 한솥의 대표 메뉴 중 하나인 3천원대 '치킨마요' 도시락이 가장 많이 팔렸고 이어 7천원대 '진달래', 4천원대 '돈까스도련님', 5천원대 '동백' 도시락 순이었다.
한솥 제품 중 70% 이상은 5천원 이하이고 주요 메뉴의 60% 이상이 4천∼5천원대다. 3천원대 메뉴도 전체의 12%를 차지한다.
한솥 관계자는 "최근 외식물가의 고공행진이 지속되면서 점심 가격에 부담을 느낀 직장인이 가성비를 내세운 도시락을 선택하는 경우가 많아졌다"면서 "주 3회 이상 한솥 도시락을 찾는 직장인 단골 고객도 많다"고 말했다.
한솥은 하반기에도 먹거리 물가 상승이 이어질 것으로 전망되는 만큼 도시락을 찾는 소비자가 계속 늘어날 것으로 예상했다.
한솥은 8월에는 외식물가 상승으로 인한 고객 부담을 줄이고자 할인행사를 진행할 예정이다.
sun@yna.co.kr
(끝)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