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연합뉴스) 황희경 기자 = 연일 이어지는 무더위 속에 패딩과 모피 등 역(逆)시즌 의류를 찾는 사람도 늘고 있다.
2일 유통업계에 따르면 신세계백화점은 지난달 15일부터 하남점에 프리미엄 패딩 팝업스토어(임시 매장)를 열었다.
프리미엄 패딩은 통상 100만원이 넘는 패딩을 가리키는 것으로, 신세계백화점은 지난해에는 8월 31일에 프리미엄 패딩 팝업스토어의 운영을 시작했지만 올해는 한 달 이상 시작 시기를 앞당겼다.
신세계백화점 관계자는 "한정된 재고로 늦가을이나 초겨울에는 사이즈를 구하기가 어려운 만큼 신상품이 출시될 때 미리 준비하려는 고객들로 인해 프리미엄 패딩의 수요 시기가 빨라지고 있다"면서 "평년보다 빨리 매장을 열어 수요 선점에 나섰다"고 말했다.
롯데온도 올해 역시즌 행사 시기를 2주 이상 앞당겨 6월 초부터 시작했다.
7월에도 니트·스웨터와 카디건·조끼 카테고리의 매출이 2배 이상 늘었다.
롯데온은 6∼7월 겨울 의류 역시즌 행사의 반응이 좋았던 점을 고려해 8월에는 양털부츠, 앵클부츠, 양털 슬리퍼 등 겨울 신발과 털가방 등 잡화를 역시즌 상품으로 판매한다.
롯데홈쇼핑이 앞서 6월에 진행한 모피 역시즌 판매 방송에서는 1시간 만에 1천벌 이상의 판매가 이뤄지기도 했다.
현대백화점에서도 7월 프리미엄 패딩 매출이 지난해 같은 기간 대비 47.7% 늘었다.
이에 따라 유통업체들의 역시즌 행사가 줄을 잇고 있다.
현대백화점[069960]은 8월 한 달간 '미리 준비하는 겨울'이라는 주제로 겨울 패션 상품을 최대 70% 할인 판매한다.
현대프리미엄아울렛 김포점에서는 11일까지 패딩·플리스 재킷 등 겨울 패션 상품을 최초 판매가 대비 최대 50% 싸게 판매하고, 현대백화점 온라인몰인 더현대닷컴에서는 패딩과 여성패션·남성패션·골프 브랜드의 겨울 상품을 지난해 같은 기간보다 20% 이상 늘렸다.
온라인 패션몰 W컨셉은 14일까지 역시즌 할인 행사를 열고 200여개 브랜드의 상품 1만2천여종을 최대 80% 할인 판매한다.
W컨셉 역시 지난해 역시즌 세일에서 관련 수요를 확인하고 올해 세일 기간과 상품 수를 늘렸다.
황형서 롯데온 백화점마케팅팀장은 "올해는 치솟는 물가와 환율 등으로 합리적인 소비에 대한 인식이 확산하면서 겨울 패션 상품을 합리적인 가격에 구매할 수 있는 역시즌 마케팅이 주목받고 있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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