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연합뉴스) 황희경 기자 = 티몬은 국내 상품의 중국 역(逆)직구 판매 서비스를 강화한다고 8일 밝혔다.
티몬은 'D20, '팔콘이엔엠'과 협약을 맺고 국내 유망 브랜드·상품의 중국 라이브커머스 시장 진출과 역직구 상품 오프라인 매장 운영 등에서 협력한다.
이들은 티몬에서 판매 중인 상품을 중국의 숏폼 동영상 플랫폼 더우인(?音)을 통해 선보인다.
국내 활동 중인 왕훙(網紅·중국 인플루언서) 네트워크를 보유한 'D20'은 서울 명동에 'D20한중라이브커머스센터'를 열고 중국 내 라이브커머스를 위한 자체 스튜디오도 구축했다. 중국 온라인 시장에 내놓은 역직구 상품을 전시·판매하는 오프라인 공간도 명동에 마련할 계획이다.
장윤석 티몬 대표는 "세 회사의 인프라와 네트워크를 적극적으로 활용해 K-브랜드의 글로벌 시장 진출 기회를 다각화할 것"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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