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광고주협회-닐슨, 데이터 기반 광고시장 조성 협력

입력 2022-08-10 16:13  

한국광고주협회-닐슨, 데이터 기반 광고시장 조성 협력


(서울=연합뉴스) 김기훈 기자 = 한국광고주협회와 닐슨미디어코리아는 10일 오후 서울 중구 한국프레스센터에서 데이터 기반의 투명한 광고시장 조성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맺었다고 밝혔다.
이번 협약으로 양사는 통합 시청 지표를 개발하고, 광고 효과에 대한 검증을 강화하기로 했다.
또 기업의 합리적 광고 집행을 위한 미디어 소비행태 분석에 상호 협력하기로 했다.
이를 위해 닐슨은 시청 데이터 등을 광고주협회 회원사에 제공하고, 양사가 공동으로 미디어 조사, 캠페인, 세미나도 추진해 나갈 예정이다.
최선목 한국광고주협회장은 "이번 협약으로 회원사 수요에 맞는 맞춤 데이터를 생산·제공해 기업의 효율적 광고·마케팅 전략 수립에 기여할 것"이라고 말했다.
kihun@yna.co.kr
(끝)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