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텔·면세·월드·리조트 ESG 비전·목표·전략 담겨
(서울=연합뉴스) 차민지 기자 = 호텔롯데는 호텔·면세·월드·리조트의 각 사업부를 소개하고 ESG(환경·사회·지배구조) 목표와 실천 활동 등을 알리기 위해 호텔롯데 법인 홈페이지를 개설했다고 24일 밝혔다.
홈페이지에는 4개 사업부의 ESG 비전과 목표, 전략 체계, 주요 활동 등의 내용이 담겼다.
호텔롯데는 "기업 정보를 투명하게 공개하고 ESG 경영에 대한 의지를 표명하기 위해 홈페이지를 개설했다"고 설명했다.
호텔롯데는 지난해 호텔HQ(헤드쿼터) 및 각 사업부에 ESG 전담 부서와 지속가능경영 협의체를 신설했다.
호텔롯데는 환경경영시스템 도입, 일하기 좋은 일터 달성 등 경영 전반에 적용할 수 있는 시스템을 마련하는 데 주력하고 있다.
구체적으로 롯데호텔의 경우 시그니엘, 롯데호텔, L7호텔, 롯데시티호텔 등 국내 17개 모든 체인에 대용량 다회용 디스펜서를 도입했으며 롯데면세점은 국내 업계 최초로 약 4천평 규모의 태양광 설비를 구축했다.
롯데월드는 캐릭터 로티, 로리로 투병 중인 아이들에게 추억을 선사하는 사회공헌 활동을 1995년부터 현재까지 110회 진행했고 롯데리조트는 2012년부터 매년 보육원 아이들을 리조트로 초대해 특별한 경험을 제공하는 사랑 나눔 초청행사를 이어오고 있다.
chacha@yna.co.kr
(끝)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관련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