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연합뉴스) 이신영 기자 = 올해 추석 온라인에서는 이색 과일과 생필품 선물이 잘 나간 것으로 나타났다.
SSG닷컴(쓱닷컴)은 추석 선물세트 판매 실적을 분석한 결과 예년보다 이른 추석의 영향으로 이색 과일과 곶감류, 양곡류가 잘 팔렸다고 13일 밝혔다.
신선식품 매출이 작년 대비 15% 늘었는데 특히 샤인머스캣과 애플망고 등을 혼합한 선물이 인기였다.
또 곶감과 반건시 상품은 30%, 쌀을 비롯한 양곡류는 20% 매출이 늘었다.
고물가 영향에 생필품 매출 신장률은 70%를 웃돌았다.
바디워시와 샴푸, 치약 세트 등이 가장 높은 판매 비중을 차지했고 새치 샴푸와 프리미엄 치약 등도 잘 팔렸다.
다만 라이프스타일 카테고리에서는 다이슨 에어랩 같은 프리미엄 상품군이 인기를 끌면서 추석 선물도 양극화 현상을 보인 것으로 분석됐다.
비대면 선물 매출도 50% 늘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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