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연합뉴스) 조승한 기자 = 지역 생활 커뮤니티 당근마켓은 동네이웃 커뮤니티 '동네생활' 출시 2년 만에 2천300만 명이 이용했다고 29일 밝혔다.
동네생활은 동네 관련 관심 주제를 이웃끼리 나누는 커뮤니티 서비스다. 2018년 당근마켓 애플리케이션 내 코너인 '우리동네질문'으로 출발해 2020년 9월 정식 출시했다.
출시부터 지난달까지 2년간 동네생활 데이터를 분석한 결과 읍면동 기준 6천577개 동네에서 이용했으며, 게시글·댓글·공감을 합산한 수는 4천600만 건, 이용자 누적 방문 횟수는 3억2천133만 번으로 집계됐다.
이용자들이 가장 많이 나눈 주제는 '동네질문'과 '일상' 이야기로 나타났다.
당근마켓은 올해 6월부터 8월까지 3개월 동안 매일 방문한 이용자가 지난해 동기간 대비 2배 늘었다며 유입이 꾸준히 늘고 있다고 설명했다.
이 기간 게시글이 가장 많이 올라온 동네는 ▲ 서울 관악구 신림동 ▲ 충남 천안 서북구 두정동 ▲ 서울 관악구 봉천동 ▲ 제주시 연동 ▲ 인천 중구 운서동 순으로 나타났다.
전경석 당근마켓 동네생활 서비스 기획자는 "동네생활은 지역 커뮤니티만이 가질 수 있는 강점을 바탕으로 이웃 주민들을 연결하고 지역 사회의 온기를 더하는 역할을 하고 있다"며 "2년 만에 많은 분께 사랑받으며 빠르게 성장한 만큼, 유저 피드백을 바탕으로 지역 내 모든 것들을 연결할 수 있는 서비스로 발전시킬 것"이라고 말했다.
shjo@yna.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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