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연합뉴스) 이신영 기자 = 편의점 프리미엄 주류가 기존 스테디셀러 제품을 제치고 인기 제품으로 떠오르고 있다.
편의점 GS25는 지난달 30일 수제 버터 브랜드 블랑제리뵈르와 손잡고 출시한 버터맥주 4종의 초도물량이 1주일 만에 완판됐다고 11일 밝혔다.
버터향이 나는 라거 맥주로 소셜미디어에서 입소문을 탔던 이 제품은 GS25가 취급하는 맥주 200여 종 중 카스에 이어 매출 2위에 오르기도 했다.
연령대별 매출을 보면 20대(55%)와 30대(31%)가 대부분을 차지했다.
GS25는 버터맥주 물량을 추가로 확보해 오는 19일 발주를 재개할 계획이다.
또 블랑제리뵈르와 손잡고 다른 상품까지 협업을 확대해나갈 예정이다.
한구종 GS리테일[007070] 음용기획팀 MD는 "20·30세대가 원소주스피릿에 이어 버터맥주를 선택하며 새로운 주류 소비문화를 선도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차별화된 주류를 적극적으로 도입할 것"이라고 말했다.
eshiny@yna.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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