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엔 BTS와 과거 명곡"…관광공사, 새 홍보영상 공개

입력 2022-10-14 10:39  

"이번엔 BTS와 과거 명곡"…관광공사, 새 홍보영상 공개
'범 내려온다'·'머드맥스' 잇는 필 더 리듬 오브 코리아 캠페인



(서울=연합뉴스) 신선미 기자 = 문화체육관광부와 한국관광공사는 '2022 필 더 리듬 오브 코리아(Feel the Rhythm of Korea)' 캠페인 론칭편을 관광공사 유튜브 채널에 공개했다고 14일 밝혔다.
올해 캠페인에는 그룹 방탄소년단(BTS)의 슈가와 지민이 참여해 한국 관광의 다양한 매력을 선보인다.
시청자들의 기대감을 높이기 위해 올해 캠페인은 론칭편과 본편으로 구성했다.
이날 공개된 론칭편에서는 슈가와 지민이 우연히 찾은 옛 음악을 함께 듣는 장면이 담겼다.
4편의 본편 영상은 오는 27일 두 편, 내달 2일 두 편 공개된다.
본편은 한국노래와 지방 관광지의 특성을 조합하는 형식이다.
조용필의 '돌아와요 부산항에'는 부산, 송골매의 '어쩌다 마주친 그대'는 대전, 드렁큰타이거의 '너희가 힙합을 아느냐'는 포항, 박성연의 '바람이 부네요'는 제주와 각각 연계된다.
허현 관광공사 디지털마케팅기획팀장은 "한국관광 홍보대사 BTS가 K팝의 근원이 되는 과거 명곡을 배경으로 한국 관광의 다양한 매력을 소개하는 형식의 기획"이라고 말했다.
관광공사의 필 더 리듬 오브 코리아 캠페인은 2020년에는 '범 내려온다'로 유튜브 조회수 3억회를 기록했고 지난해에는 '서산 머드맥스'로 관심을 끌었다.
sun@yna.co.kr
(끝)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