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연합뉴스) 임성호 기자 = 네이버는 소상공인(SME)용 온라인 쿠폰 발급 솔루션 '플레이스 쿠폰'에서 소상공인이 발행한 쿠폰을 직접 고객에게 보낼 수 있는 기능을 추가했다고 14일 밝혔다.
할인·증정 쿠폰발급 화면에서 '마케팅 메시지 보내기' 버튼을 누르고 발송 대상을 선택하면 쿠폰을 보낼 수 있다.
지금까지는 소상공인이 발급한 쿠폰을 가게 스마트플레이스 페이지에 올리면 고객이 직접 다운로드해서 사용해야 했다.
이번 기능 업데이트는 플레이스 쿠폰의 기능을 다른 마케팅 솔루션인 '톡톡마케팅 메시지'와 결합한 것이라고 네이버는 설명했다.
네이버는 추후 '통계' 솔루션을 활용해 소상공인들이 쿠폰 발급에 따른 고객 방문 증감률 및 마케팅 효과를 확인하도록 할 예정이다. 데이터에 근거한 효율적 마케팅 전략 구상에 도움을 주는 취지다.
네이버 스마트플레이스 권혁상 리더는 "플레이스 쿠폰은 분실 우려 없이 편리한 쿠폰 사용 경험과 혜택을 사용자에게 제공하고, 소상공인에게는 목적에 맞춰 쿠폰을 편하게 배포할 수 있도록 해 높은 호응을 받고 있다"면서 "신규고객 유치와 단골 관리를 위해 더 적극적으로 가게 소식을 전하려는 지역 소상공인의 목소리를 청취해 기능 업데이트를 진행했다"고 말했다.
sh@yna.co.kr
(끝)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관련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