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니아층에 입소문까지"…호텔 김치, 2배 비싼 가격에도 인기

입력 2022-11-06 07:00  

락토핏 당케어 광고 이미지
난각막NEM 광고 이미지
"마니아층에 입소문까지"…호텔 김치, 2배 비싼 가격에도 인기
조선호텔 김치 매출 작년 대비 25% 증가…워커힐 김치 구독자 수↑


(서울=연합뉴스) 차민지 기자 = 호텔 김치가 상대적으로 높은 가격대에도 꾸준한 인기를 누리고 있다.
6일 조선호텔앤리조트에 따르면 조선호텔의 지난해 김치 사업 매출은 전년보다 59% 늘었다.
올해 10월까지 매출 누적치는 작년 동기 대비 25% 증가했다.
조선호텔이 판매하는 김치는 프리미엄 브랜드 '조선호텔 김치'와 대중화 브랜드 '피코크 조선호텔 김치' 제품을 포함해 모두 22종에 이른다.
조선호텔 관계자는 "신제품이 거의 없는 김치 제품 특성상 매우 좋은 실적을 내고 있다"며 "홈쇼핑 판매나 온라인 판매가 코로나 기간 지속해서 증가했다"고 덧붙였다.
이어 "일반 배추김치의 인기가 압도적으로 많고 그다음이 총각김치"라고 덧붙였다.

워커힐 호텔의 프리미엄 김치 브랜드 '워커힐 수펙스 김치'와 세컨드브랜드 '워커힐호텔 김치'도 인기다.
워커힐 수펙스 김치는 호텔과 공식 홈페이지 등에서만 판매한다.
월 2회, 2㎏씩 김치를 배달받는 정기 배송권(6개월·1년)도 구독이 가능하다.
올해 워커힐 수펙스 김치 구독 계좌는 600여개 수준으로 지난해 대비 50% 증가했다.
워커힐호텔 관계자는 "수펙스 김치는 최장 구독 기간이 12년에 이르는 등 마니아층이 두껍다"며 "올해 호텔 김치 연구소 이전 공사를 마치면 구독 계좌를 3배 늘릴 예정"이라고 말했다.
2018년 2월 론칭한 워커힐호텔 김치의 경우 홈쇼핑에서 9월까지 모두 19만8천세트가 팔렸다.
업계에서는 호텔 김치가 입소문을 타며 높은 인기를 누리고 있다고 설명했다.
온라인에서는 조선호텔이나 워커힐 호텔의 김치를 먹어본 후기나 문의 글을 쉽게 찾을 수 있다.
이 호텔들의 프리미엄 김치 가격은 제품별·무게별 차이는 있으나 시중제품 대비 2배 가량 비싸다.
chacha@yna.co.kr
(끝)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