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나금융, '2022 모두하나데이' 선포식…봉사활동·나눔 캠페인
(서울=연합뉴스) 민선희 기자 = 함영주 하나금융그룹 회장은 11일 "취약계층 지원을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을 진행하고 있다"며 "이러한 활동들이 긍정의 나비효과를 일으키길 바란다"고 밝혔다.
함 회장은 이날 서울 명동 하나금융 사옥에서 '2022 모두하나데이' 선포식과 '사랑의 김장나눔' 행사를 갖고 이같이 말했다.
함 회장과 임직원들은 이날 사회복지기관 5곳을 방문해 김장김치와 과자 등을 전달했다.
하나금융에 따르면 '모두하나데이'는 올해로 12번째를 맞는 하나금융의 대표적인 ESG(환경·사회적 책무·기업지배구조 개선) 활동이다.
전 임직원이 '하나로 연결되는 모두의 나눔과 행복'이라는 주제로 2023년 1월까지 약 2개월 간 다양한 봉사활동과 나눔 캠페인을 전개할 예정이다.
하나금융은 이날부터 한달 간 임직원과 손님이 함께 참여하는 '하나로 연결되는 모두의 기부 캠페인'을 실시한다.
하나은행 모바일 앱 '하나원큐' 를 통해 아동도서, 의류, 장난감 등을 기부받아 아동복지시설에 전달한다는 계획이다.
또한 모두하나데이 캠페인 기간 동안 '하나 지역행복나눔' 프로그램을 통해 전국의 하나은행 영업점별로 지역사회 소외계층 지원을 위한 봉사활동과 기부금도 확대 지원할 예정이다.
ssun@yna.co.kr
(끝)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관련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