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연합뉴스) 임성호 기자 = 개발자 성장 플랫폼 '프로그래머스'를 운영하는 스타트업 그렙은 오는 26일 온라인 개발자 콘퍼런스를 연다고 14일 밝혔다.
행사는 그렙이 2014년 설립 이후 처음 진행하는 개발자 콘퍼런스다.
행사는 '커뮤니티 기반 학습을 통한 성장 가속화'라는 주제로 총 5개의 발표 세션과 2개의 패널 세션으로 구성됐다.
스타트업 콘텐츠 유튜브 'EO'에서 실리콘밸리 개발자 멘토로 소개된 그렙 미국지사 한기용 최고기술책임자(CTO)가 키노트 발표를 맡았다.
패널 세션에서는 국민대 졸업 후 미국 실리콘밸리 한인 창업 유니콘 기업 '몰로코'에서 일하는 정승우 데이터 사이언티스트와 음반 업계 트렌드를 정리해 대시보드로 보여주는 '차트메트릭'의 차민준 데이터 엔지니어가 개발자 커뮤니티의 유용성에 관해 이야기한다.
또 '부트캠프' 형식의 교육을 운영하는 우아한테크코스, 이노베이션아카데미, 코드스쿼드, 코드스테이츠의 담당자들이 모여 개발자의 성장에 관해 대담을 나눈다.
콘퍼런스는 온라인으로 생중계되며, 행사 공식 홈페이지에서 25일까지 무료로 참가 신청을 할 수 있다.
그렙 임성수 대표는 "신입 및 경력 개발자들의 꾸준한 커리어 성장을 위해 이번 콘퍼런스에서 소개될 '커뮤니티 학습'은 개발자 교육의 나침반 역할이 될 것으로 확신한다"며 "개발자 성장을 돕는 그렙의 첫 온라인 콘퍼런스에 많은 참여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sh@yna.co.kr
(끝)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관련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