찬바람 불자 국물요리 인기…편의점 국밥·온라인 전골 매출↑

입력 2022-11-22 08:43  

찬바람 불자 국물요리 인기…편의점 국밥·온라인 전골 매출↑

(서울=연합뉴스) 오지은 기자 = 국밥·전골 등 따끈한 국물 요리의 계절이 돌아왔다.



GS리테일[007070]이 운영하는 간편식 브랜드 심플리쿡은 이달 1∼21일 주요 국물류 간편식 10여종 매출이 지난 8월보다 최대 7배 늘었다고 22일 밝혔다.
해당 기간 채널별 특성에 따라 가장 인기 있는 국물류 메뉴도 다르게 나타났다.
편의점 GS25의 경우 1인분 용량으로 전자레인지에 조리해 바로 먹는 간편 조리 방식의 '심플리쿡 나주곰탕', '심플리쿡 소고기 장터국밥' 등 국밥 메뉴가 각각 매출 1·2위를 기록했다.
슈퍼마켓 GS더프레시에서는 2∼3인분에 육수, 양념 등을 넣고 간편하게 조리할 수 있는 '심플리쿡 담백한 서울식 소불고기 전골'이 베스트 상품으로 이름을 올렸다.
심플리쿡은 편의점 주이용층인 20대 소비자는 가장 간편한 조리 방식의 1인분을, 슈퍼·온라인몰을 많이 사용하는 30대 소비자는 가족 단위 용량으로 기호에 맞게 조리할 수 있는 전골·찌개를 각각 선호한다고 풀이했다.
built@yna.co.kr
(끝)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