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연합뉴스) 오지은 기자 = 지난 10월 리론칭한 롯데마트의 가정간편식(HMR) 브랜드 '요리하다'가 편리한 먹거리를 선호하는 소비자에게 인기를 끌고 있다.
롯데마트는 지난달 13일부터 이달 20일까지 요리하다 매출이 지난해 같은 기간보다 70% 늘었고, 롯데슈퍼와 롯데온에서 운영하는 롯데마트몰에서도 각각 90%, 50% 늘었다고 28일 밝혔다.
리론칭 당시 출시된 아메리칸 차이니즈 컨셉 '쿵파오 치킨', '새콤바삭 유린기', '만다린 오렌지 치킨' 등 3개 품목은 5만개 이상 판매돼 '냉동 치킨' 카테고리 판매량 5위권 내에 올랐다.
롯데마트는 상품의 맛과 품질 안전성, 편의성에 민감한 30대 워킹맘을 세부 타깃으로 설정했는데 같은 기간 30대 여성 구매자 비율도 2배가량 늘었다고 전했다.
롯데마트는 연말까지 70여 개 품목을 리뉴얼해 선보일 계획으로 특히 지역 맛집 대표 메뉴를 즐길 수 있는 레스토랑 간편식 개발에 집중할 예정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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