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J제일제당 "친환경 트렌드에 식물성 브랜드 월매출 20%씩 성장"

입력 2022-11-28 08:49  

CJ제일제당 "친환경 트렌드에 식물성 브랜드 월매출 20%씩 성장"


(서울=연합뉴스) 신선미 기자 = CJ제일제당[097950]은 건강·친환경 트렌드 확대에 따라 식물성 식품 브랜드 '플랜테이블' 매출이 상승세를 보이고 있다고 28일 밝혔다.
플랜테이블 제품은 출시 10개월 만에 누적 판매량이 300만 개로 집계됐다. 월매출 성장률은 평균 20%다.
제품 구매자를 성별로 보면 여성이 70% 정도이고 연령대별로는 30∼40대가 70%에 이른다. 특히 30대 비중은 계속 늘어나는 추세다.
CJ제일제당은 기업간 거래 시장(B2B)에서 플랜테이블 브랜드의 인지도가 높아져 급식업체 등과 협업을 확대하고 있고, 수출 국가도 10개국에서 최근 30개국으로 증가했다고 설명했다.
CJ제일제당은 지난해 12월 플랜테이블 브랜드를 출시하며 식물성 식품 시장에 진출했고 이후 만두, 함박스테이크, 떡갈비, 주먹밥 등의 제품을 내놨다.
sun@yna.co.kr
(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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