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연합뉴스) 신선미 기자 = 스타벅스 코리아는 올해 판매 음료 중 아이스 음료가 76%를 점했다고 8일 밝혔다.
지난해에는 64%였는데, 올해 12%포인트(p) 더 높다.
아이스 유자 민트 티, 아이스 자몽 허니 블랙티 등 차가운 차 음료 판매가 크게 늘었다고 설명했다.
이와 별개로 지난해 11월부터 올해 2월까지 판매 음료를 보면 60%는 아이스 음료로, 겨울철에도 차가운 음료가 많이 판매되는 것으로 조사됐다. MZ세대 사이에 '얼죽아'(얼어 죽어도 아이스커피) 트렌드가 유행하는 것과 무관치 않아 보인다.
이정화 스타벅스 음료팀장은 "MZ세대를 중심으로 티(차) 베이스 음료가 인기를 끌면서 새로운 트렌드가 형성되고 있다"며 "다양한 아이스 음료 개발을 통해 차가운 음료의 인기를 이어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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