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연합뉴스) 오지은 기자 = GS리테일[007070]이 운영하는 GS샵이 구글과 유튜브 쇼핑 파트너십을 맺고 인기 크리에이터와 라이브커머스 방송에 나선다고 13일 밝혔다.
GS샵은 내년 상반기까지 유튜브에서 100여 편의 상품 판매 방송을 진행할 예정이다. 유튜브 채널·콘텐츠 소비 특성에 맞춰 인기 크리에이터와 협업도 진행한다.
우선 오는 14일 디지털기기 리뷰 크리에이터 '에이트'(ATE)와 필립스 커피머신을 30∼50% 할인 판매하고 15일에는 유튜브 채널 마이맘TV에서 로봇 물걸레 청소기 '에코백스 T10 옴니'를 할인 판매할 예정이다.
GS샵은 또 라이브커머스 대행사업 문래라이브, MCN(멀티채널네트워크·인터넷 스타를 위한 기획사) 레페리 등과의 협업도 모색할 계획이다.
built@yna.co.kr
(끝)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관련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