밀키트도 프리미엄이 대세…호텔·맛집 간편식 상품 인기

입력 2022-12-16 08:51  

밀키트도 프리미엄이 대세…호텔·맛집 간편식 상품 인기



(서울=연합뉴스) 이신영 기자 = SSG닷컴(쓱닷컴)은 올해 1∼11월 밀키트 카테고리 매출을 분석한 결과 호텔이나 유명 레스토랑 제품이 인기를 끈 것으로 나타났다고 16일 밝혔다.
코로나 이후 간편식 소비가 일상화되면서 밀키트도 맛과 품질을 중요하게 생각하는 경향이 생겨난 것이다.
쓱닷컴에서는 조선호텔 중식 상품 중 볶음밥류 매출이 70% 이상 신장했고 바이킹스 워프, 붓처스컷 등 유명 레스토랑 메뉴를 재현한 제품도 잘 팔렸다.
유명 맛집과 손잡고 내놓은 이마트 자체브랜드 간편식 상품도 매출이 크게 늘었다.
쓱닷컴은 이런 밀키트 소비 트렌드를 반영해 연말까지 홈파티용 먹거리 행사를 연다.
28일까지 소금집, 바위파스타바 등 유명 맛집 밀키트를 최대 40% 할인하고 19∼31일에는 공동구매 행사를 진행한다.
eshiny@yna.co.kr
(끝)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