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연합뉴스) 이신영 기자 = SSG닷컴(쓱닷컴)은 올해 1∼11월 밀키트 카테고리 매출을 분석한 결과 호텔이나 유명 레스토랑 제품이 인기를 끈 것으로 나타났다고 16일 밝혔다.
코로나 이후 간편식 소비가 일상화되면서 밀키트도 맛과 품질을 중요하게 생각하는 경향이 생겨난 것이다.
쓱닷컴에서는 조선호텔 중식 상품 중 볶음밥류 매출이 70% 이상 신장했고 바이킹스 워프, 붓처스컷 등 유명 레스토랑 메뉴를 재현한 제품도 잘 팔렸다.
유명 맛집과 손잡고 내놓은 이마트 자체브랜드 간편식 상품도 매출이 크게 늘었다.
쓱닷컴은 이런 밀키트 소비 트렌드를 반영해 연말까지 홈파티용 먹거리 행사를 연다.
28일까지 소금집, 바위파스타바 등 유명 맛집 밀키트를 최대 40% 할인하고 19∼31일에는 공동구매 행사를 진행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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