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연합뉴스) 차민지 기자 = 호텔업계의 크리스마스 핫플 경쟁이 치열하다.
파라다이스시티는 지난 16일부터 연 크리스마스 마켓 누적 방문객이 10만명이라고 20일 밝혔다.
마켓은 1층 플라자 광장에서 2천700평 규모로 조성됐다. 북유럽 산타 마을을 떠올리게 하는 산타 빌리지 중심으로 리테일존, 푸드존, 크리스마스 포토존을 만들었다.
파라다이스 관계자는 "크리스마스 이브부터는 호텔 곳곳에서 가스펠, 합창단 등 음악 공연에 산타와의 포토타임, 미디어 파사드 쇼를 진행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인증샷을 겨냥해 크리스마스 장식에도 힘을 쏟고 있다.
그랜드하얏트 서울은 로비에 6m 대형 크리스마스트리를 설치했고 시그니엘 서울은 79~81층까지 이어지는 트리를 만들었다.
안다즈 서울 강남은 '안다즈 윈터 빌리지' 주제로 로비와 2층 레스토랑으로 이어지는 중앙계단을 장식했다.
브랜드와 협업해 크리스마스 장식을 진행한 호텔도 있다.
반얀트리 클럽 앤 스파 서울은 캐리어 브랜드 리모와와 협업해 아이스링크 중심에 스노우 글로브 모양의 조형물과 알루미늄 트리 등을 설치했다.
포시즌스 서울은 프랑스 크리스털 브랜드 바카라와 협업했다. '타임 투 셀레브레이트(Time to Celebrate)'라는 주제 아래 크리스털 샹들리에와 테이블웨어, 오브제 등을 1층 로비에 설치했다.
소피텔 앰배서더 서울은 골프웨어 '캘러웨이 어패럴'과 협업해 호텔 6층에 위치한 쟈뎅 디베르 야외정원을 윈터 빌리지 컨셉으로 꾸몄다.
호텔업계 관계자는 "호텔에 설치한 장식물들이 MZ세대는 물론 다양한 세대에서 크리스마스 인증샷 명소로 인기를 끌고 있다"고 전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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