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S샵 라이브커머스 문래라이브, 프리미엄 전략으로 매출 600%↑

입력 2022-12-21 08:55  

GS샵 라이브커머스 문래라이브, 프리미엄 전략으로 매출 600%↑

(서울=연합뉴스) 오지은 기자 = GS샵은 라이브커머스 대행 사업인 문래라이브의 매출이 지난해보다 600% 증가했다고 21일 밝혔다.


GS샵 사내벤처로 시작한 문래라이브는 라이브커머스 방송을 대행하는 기업간거래(B2B) 서비스다.
방송기획, 진행자 섭외, 방송 제작, 마케팅 등 일련의 과정을 맡아 네이버, 카카오, 쿠팡 등 라이브커머스 채널에 내보내고 있다.
특히 문래라이브는 삼성전자, SK매직, 다이슨 등 유명 브랜드 상품 라이브커머스 방송을 대행해 매출액 1억원 이상 방송을 100회 이상 진행했다.
라이브커머스 시장 방송 평균 매출이 1천만원 미만인 점을 고려할 때 이같은 프리미엄 전략으로 성과를 낼 수 있었다고 GS샵은 평가했다.
GS샵 관계자는 "내년에는 다채널 동시송출, 유튜브 커머스, 인플루언서 마케팅 등을 강화할 것"이라고 말했다.
built@yna.co.kr
(끝)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