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랜드 스타필드 광주'…쇼핑·엔터+휴양·레저 '스테이케이션' 지향
연 방문객 3천만명, 3.6만명 고용창출, 22.7조 경제 파급효과 목표
(서울=연합뉴스) 오지은 기자 = 신세계프라퍼티는 28일 광주시에 '그랜드 스타필드 광주' 건립 제안서를 제출했다고 29일 밝혔다.
어등산 부지(41만7천531㎡·약 12만6천평)에 연면적 53만6천900㎡(약 16만평) 규모로 그랜드 스타필드 광주를 건립해 '미래형 복합 라이프스타일 센터'를 만든다는 계획이다
기존 스타필드가 쇼핑과 엔터테인먼트 등 원데이 몰링(Malling)에 중점을 뒀다면 그랜드 스타필드 광주는 휴양·레저·문화 콘텐츠를 추가한 체류형 복합공간으로 2박 3일 이상 체류할 수 있는 '스테이케이션'을 지향한다고 신세계프라퍼티는 설명했다.
신세계프라퍼티는 어등산 부지를 개발하기 위해 지난 3년간 소셜 빅데이터 약 1천800만건을 분석했는데 광주시민들은 광주를 벗어나지 않고 힐링·레저공간, 문화·예술 등 트렌디한 라이프스타일을 즐기길 원하는 것으로 나타났다고 소개했다.
또 나주혁신도시 등 호남 지역민의 경우 인프라 이용면에 있어 광주 의존도가 높고 문화·여가시설에 대한 갈증이 큰 것으로 파악됐다고 신세계프라퍼티는 덧붙였다.
이에 신세계프라퍼티는 광주와 호남지역의 요구를 담아 미래형 스타필드 '라이프 스타일 오아시스', 힐링 리조트 복합단지 '피스풀 파라다이스', 예술공원 '아트 테라스 가든', 실내외 엔터테인먼트 공간 '액티브 정글', 스포츠·문화이벤트 중심 '커뮤니티 파크' 등 5가지 라이프스타일 공간을 제안했다.
신세계프라퍼티는 ▲ 연간 방문객 3천만명 ▲ 현지 법인 설립으로 지역 세수 확대 ▲ 지역민 우선 채용 포함 3만6천여명 고용 창출 ▲ 약 22조7천억원 규모 경제적 파급 효과 등으로 지역 경제 발전에 기여할 수 있다고 내다봤다.
아울러 상생 거버넌스 구축, 지역 밀착 프로그램, 시민 친화 공간 제공 등 3대 상생 방안도 실행하겠다는 방침이다.
임영록 신세계프라퍼티 대표는 "광주시민의 오랜 염원이었던 복합쇼핑몰 그 이상의 가치를 제공하겠다"며 "스타필드를 개발·운영하며 쌓아온 유통 역량과 노하우를 집약해 미래형 복합 라이프스타일 센터 그랜드 스타필드 광주를 선보이겠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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