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연합뉴스) 신선미 기자 = 하나투어[039130]는 지난해 항공권 발매 실적이 8천429억원이고, 이중 해외항공권 실적이 6천963억원이라고 2일 밝혔다.
해외항공권 실적은 2021년과 비교해 580.2% 증가했다.
지난해 해외항공권 발매 인원은 76만9천명이었다.
1분기에는 3만7천명이었고 2분기 12만4천명, 3분기 18만1천명, 4분기 42만7천명으로 증가했다.
1인 평균 발매 금액은 90만6천원으로 전년(117만4천원) 대비 22.9% 낮아졌다.
지난해 2분기에는 132만7천원이었으나 3분기 102만8천원, 4분기 72만2천원으로 하락세를 보였다.
지역별 발매 비중은 태국, 베트남 중심의 동남아시아 국가가 39.6%였고, 이어 일본 21.9%, 유럽 17.1%, 미주 14.0%, 남태평양 5.5%, 중국 1.3% 등의 순으로 나타났다.
노선별로는 오사카 비중이 7.5%로 가장 컸고 이어 방콕 7.1%, 도쿄 5.6%, 호찌민 3.8%, 괌 3.2% 등 순이었다.
항공사별 점유율은 지난해 대한항공·아시아나항공이 31.8%, 외항사 32.0%, 국내 저비용항공사(LCC)가 36.2%였다.
국내 LCC들이 일본, 동남아 노선 운항을 확대하면서 발매 비중은 1분기 2.0%에서 2분기 7.1%, 3분기 24.6%, 4분기 54.3%로 증가했다.
하나투어 관계자는 "항공권 발매 실적은 다가오는 여행 트렌드를 예측하는 척도가 되기도 하는데, 올해 초에는 항공권 가격이 더욱 안정화되고 그에 따른 해외여행 증가세는 더욱 뚜렷해질 전망"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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