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T, 부울경 인터넷 먹통 사태에 "고객에 송구"…보상 없을 듯

입력 2023-01-03 11:08  

KT, 부울경 인터넷 먹통 사태에 "고객에 송구"…보상 없을 듯
서비스 26분만에 정상화…약관상 2시간 이상 장애만 보상 가능


(서울=연합뉴스) 김주환 기자 = KT[030200]는 지난 2일 부산·울산·경남 지역에서 30분가량 발생한 유선 인터넷 서비스 접속 이상 사태에 대해 "불편을 겪은 고객들께 송구하다"고 3일 밝혔다.
KT는 "2일 오후 2시25분 DNS(Domain Name System·네트워크에서 도메인이나 호스트 이름을 숫자로 된 IP 주소로 해석해주는 TCP/IP 네트워크 서비스) 접속용 스위치 이상으로 트래픽이 증가하면서 일부 고객 접속이 원활하지 않음을 확인했고, 오후 2시42분에 해당 지역 DNS를 백업으로 우회 조치했다"고 설명했다.
그러면서 "서비스는 오후 2시51분 정상화됐다"고 덧붙였다. 서비스 이상은 약 26분 정도 지속됐다.
앞서 전날 오후 부산·울산·경남 지역에서 발생한 KT 유선인터넷 서비스 장애로 일부 가입자들이 불편을 겪었다.
온라인 커뮤니티와 트위터 등 소셜미디어에서는 "KT 유선 인터넷에 장애가 발생했다"며 매장 결제와 업무 등에 불편을 겪었다는 게시글이 올라왔다.
이에 KT는 "이상이 발생한 서비스는 유선 인터넷으로, 무선·IPTV·인터넷전화 등은 영향을 받지 않았다"며 "관련 고객 문의는 약 1천400건으로 집계됐다"고 밝혔다.
다만 장애 발생에서 복구까지 걸린 시간이 30분 이내인 만큼, KT 인터넷 상품 약관상 별도의 보상은 없을 전망이다.
해당 약관에 따르면 KT는 이용 고객이 연속으로 2시간 이상 서비스를 받지 못하거나 1개월 누적 시간이 6시간을 초과할 경우 손해를 배상하도록 하고 있다.
jujuk@yna.co.kr
(끝)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