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주도 무가당이 인기…CU, 독도소주 제로슈거 출시

입력 2023-01-19 08:33  

소주도 무가당이 인기…CU, 독도소주 제로슈거 출시





(서울=연합뉴스) 이신영 기자 = 건강에 대한 관심이 커지면서 술도 당이 제거된 '제로 슈거' 제품이 인기를 끌고 있다.
편의점 CU는 무가당 주류 매출이 처음 출시된 지난해 9월 이후 매달 두 자릿수 신장률을 기록하고 있다고 19일 밝혔다.
지난달에는 11월보다 매출이 89.7% 늘었고 이달에는 이미 지난달 판매 수량을 훌쩍 넘겼다.
무가당 주류는 일반 주류보다 여성 소비자의 구매 비중이 15%포인트 가량 높았다.
또 20대 매출 비중이 23%, 30대가 36%로 20·30 젊은 층이 주로 많이 찾았다.
CU에서는 지난 한 해 동안 무가당 음료 매출도 전년 대비 96.8% 늘었고, 무알콜 맥주도 70.3% 더 잘 팔렸다.
CU는 이런 추세를 고려해 '40240 독도소주 제로슈거'를 출시한다.
독도소주는 울릉도 해양심층수로 만든 증류식 소주로 40240은 독도의 우편번호다.
독도소주 제로슈거는 기존 독도소주에서 당류를 제거해 칼로리를 낮췄고 알코올 도수도 17도로 0.3도 낮아졌다.
eshiny@yna.co.kr
(끝)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