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연합뉴스) 오지은 기자 = 거리두기 해제 후 첫 명절인 설 연휴 기간 주류와 안주 매출이 크게 늘었다.
이마트24는 지난 21∼24일 매출을 분석한 결과 주류 매출이 직전 주보다 1.6배 늘었다고 25일 밝혔다.
주종별로 보면 양주가 105% 늘었고, 와인(61%), 맥주(59%), 민속주(58%), 소주(52%)가 뒤를 이었다.
와인 안주로 즐기기 좋은 치즈가 51%, 맥주 안주로 많이 찾는 마른 안주류가 48% 증가했다.
명절 음식 조리에 필요한 소스·조미료와 키친타월 매출도 각각 78%, 121% 증가했다.
용돈을 넣기 위한 봉투(531%), 화투 등 오락용품(307%), 립케어(88%) 등 명절 관련 용품 매출도 크게 늘었다.
이 밖에 토이캔디(79%), 완구·인형(71%), 젤리(56%) 매출이 큰 폭 증가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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