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연합뉴스) 이신영 기자 = SSG닷컴(쓱닷컴)이 흑자 전환을 위한 전략과제를 제시했다.
쓱닷컴은 강희석 대표가 전날 서울 역삼동 본사에서 전 직원이 참여하는 '오픈톡' 행사를 열고 중장기적으로 추진해야 할 전략과제를 설명하는 시간을 가졌다고 27일 밝혔다.
강 대표는 이 자리에서 "지난해는 G마켓과 함께 '원 디지털 유니버스'의 초석을 다진 해였다"며 "올해는 본질적인 경쟁력 확보와 수익구조 개선을 통해 지속 가능한 성장 체계를 구축하는 원년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강 대표는 성장, 고객, 플랫폼, 수익 등 네 가지 과제를 제시했다.
쓱닷컴은 우선 지난해 하반기부터 추진하고 있는 균형 성장 전략을 강화해 향후 흑자로 전환할 수 있는 사업 모델을 만들어낸다는 계획이다.
또 쓱배송을 앞세워 온라인 장보기 시장에서 확고한 경쟁 우위를 확보하겠다는 목표도 세웠다.
이를 위해 주력 고객인 3∼4인 가구에 대한 장바구니 침투율을 높이는 한편 성장 잠재력이 높은 1∼2인 가구를 고려해 서비스를 차별화한다는 방침이다.
라이프스타일 분야에서는 패션·뷰티 카테고리를 전략적으로 육성해나간다.
지난해 첫선을 보인 통합멤버십은 이마트[139480]와 신세계백화점, 스타벅스 등 오프라인 주요 관계사 혜택을 강화해 연내에 새로 선보인다.
이밖에 쓱닷컴은 식료품과 라이프스타일 분야, G마켓과 옥션은 가격과 구색 경쟁력 확보, W컨셉은 패션 카테고리 킬러 역할에 집중해 플랫폼별로 특화된 전략을 추진해간다는 방침이다.
SSG닷컴 관계자는 "경영환경 변화에 대응하기 위해 쓱닷컴만의 차별화된 경쟁력을 확보하고 수익 구조를 개선하는 데 주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eshiny@yna.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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