노브랜드버거도 4.8% 인상…롯데리아·KFC 이어 줄줄이 올라
(서울=연합뉴스) 신선미 기자 = 지난해에 이어 올해도 버거 가격 인상이 이어지고 있다.
맥도날드는 16일부터 일부 메뉴의 가격을 조정한다고 10일 밝혔다.
맥도날드의 가격 인상은 지난해 8월 이후 6개월만이다.
평균 인상률은 5.4%이며 메뉴별로 가격이 100∼400원 오른다.
이에 따라 빅맥, 맥스파이시 상하이 버거 단품은 4천900원에서 5천200원으로 300원씩 인상된다.
맥크리스피 디럭스 버거 단품은 6천700원에서 100원 올라 6천800원이 된다.
탄산음료와 커피는 100∼300원 오른다.
신세계푸드[031440]도 15일부터 노브랜드 버거의 메뉴 23종 가격을 평균 4.8% 올린다.
노브랜드 버거의 가격 인상도 지난해 8월 이후 6개월만이다.
이에 따라 대표 메뉴인 'NBB 오리지널 세트' 가격은 5천200원에서 5천400원으로, 'NBB 시그니처 세트'는 5천900원에서 6천300원으로 인상된다.
신세계푸드 관계자는 "원재료비, 부자재비, 물류비, 인건비 등이 지속적으로 상승하고 있는 상황에서 가맹점주(브랜드 파트너)의 수익 보전을 위해 부득이하게 판매가격을 조정하기로 했다"고 말했다.
앞서 롯데리아도 지난해 6월에 이어 이달 제품 판매 가격을 평균 5.1% 인상했다.
이에 따라 대표 메뉴인 불고기버거와 새우버거의 단품 가격은 4천500원에서 4천700원으로 올랐다.
KFC도 원부자재 가격과 공공요금 인상 등의 이유를 들며 7일부터 버거·치킨 제품 판매 가격을 100∼200원 인상했다.
KFC는 지난해 1월과 7월 각각 가격을 올렸다.
sun@yna.co.kr
(끝)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관련뉴스